안녕하세요.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여러분.
오늘은 태국 방콕여행을 가는 분들에게 꼭 준비해야할 8가지 필수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아래 체크리스트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파일을 업로드해 둘테니 놓치지말고 챙겨가세요!
방콕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방콕여행 중 인터넷
유심, esim
- 가성비 갑!
- 방콕여행에서 필요한 만큼 데이터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가능
- eSIM 사용시 유심 교체 없이 바로 사용 가능
-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 수신 불가
- 현지 통신사 유심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가성비가 좋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 최근 나온 핸드폰은 eSIM을 지원하는 기종이 많기에, 유심의 배송기간 혹은 추가적인 구매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포켓와이파이
- 동시에 여러명 접속 가능
- 여럿이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비용 절감효과
- 포켓와이파이는 기기이므로 기기와 멀어지면 인터넷 사용 불가
- 해당 기기를 주기적으로 충전해서 사용해야함
- 이동시 들고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음.
- 방콕여행은 보통 여러명이서 떠나기 때문에 저렴한 여행을 생각한다면 포켓와이파이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로밍
- 현재 사용중인 유심을 현지에서 그대로 사용 가능
-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 수신 가능
- 유심 교체없이 신청만 하고 사용 가능
- 비싼 가격
방콕여행 이동 수단 어플(그랩, 볼트)
태국에는 일반 대중교통(버스,기차 등) 외에도 툭툭, 오토바이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거리가 있는 경우에는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데, 관광객을 상대로 비싼 바가지 가격을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거리만큼 비용이 정해진 택시 앱을 사용해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할 겁니다.
그랩
- 볼트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공급이 많기 때문에 택시가 잘 잡힙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그랩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랩다운 바로가기
볼트
- 그랩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공급이 많이 없어서 택시가 잘 잡히지 않습니다.
- 볼트다운 바로가기
방콕여행 사용할 현금, 카드 등
현지에서 사용할 현금과 카드가 필요한건 알고 계시죠??
하지만 필요한 경비를 다 들고가야하나? 생각이 들겁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현금
- 1달러 10장, 10달러 2장 => 30달러
카드
- 트래블월렛 1장
더 준비하지도 말고, 챙겨가지도 마세요.
Q. 그럼 현금을 사용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현금 또한 출국 전에 모두 뽑아가는 것이 아닌 트래블월렛을 통하여 보관하다가 필요할 때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Q. 현지 ATM에서 뽑아쓰면 수수료는 어떻게 하나요?
A. 트래블월렛을 이용하면 환전수수료 무료로 ATM기기에서 뽑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현금 분실 걱정 없이 카드 한 장으로 편하게 여행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권 및 종이 서류
출국시 여권은 당연히 필요하겠죠? 해외에서 돌아다닐때 외국인이면 기본적으로 여권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여행 관광지마다 여권을 들고다니면 분실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럴때 여권 사본을 이용하세요.
또한, 숙소 바우처, 항공권 티켓, 위급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대사관 등) 등은 종이서류로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권사본
숙소 바우처
항공권 티켓
비상연락처 리스트
샤워기 필터
한국은 수돗물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하게 정수가 된 물이지만, 방콕은 수돗물이 석회수이기 때문에 마시는 것은 물론 안되며,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샤워기 필터가 필수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항상 들고다니는 필수아이템 입니다.
요즘 나오는 샤워기 필터는 비타민까지 포함되어 있는 필터도 많이 있으니 원하시는 곳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제(썬크림, 썬로션 등)
태국은 열대성 기후를 가진 나라로, 계절은 우기와 건기로만 나눠져 있고 1년 내내 더운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국여행을 와서 날이 뜨겁다고 해서 실내 활동만 할 수 없기 때문에 썬크림, 썬로션 등 자외선 차단제를 통하여 피부를 보호하시면서 아름다운 관광지를 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는 본인 피부에 맞는 차단제를 사용해야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썬크림은 닥터지 꺼를 사용하는데, 이게 저처럼 약한 피부에 많이 좋은거 같네요.
여러분들도 본인에 맞는 차단제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SPF(Sun Protection Factor):
SPF는 일광화상의 원인이 되는 UVB 광선에 대해 자외선 차단제가 제공하는 보호 수준을 나타냅니다. 미국 피부과 학회(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에서는 매일 사용하는 경우 SPF가 30 이상인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SPF 값이 높을수록 더 많은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만 증가폭은 선형적이지 않습니다. SPF 30은 UVB 광선을 약 97% 차단하고, SPF 50은 약 98%를 차단합니다.
* 광범위 스펙트럼 보호:
UVA와 UVB 광선을 모두 차단한다는 의미인 “광역 스펙트럼”이라고 표시된 자외선 차단제를 찾으세요. UVB 광선은 일광화상을 유발하고, UVA 광선은 조기 노화와 피부암을 유발합니다.
* 방수성:
수영을 하거나 땀을 흘릴 경우 방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세요. 그러나 어떤 자외선 차단제도 완전히 방수가 되지 않으므로 수영을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다시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피부 타입:
귀하의 피부 타입과 특정 피부 고민을 고려하세요.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저자극성” 또는 “민감한 피부용”이라고 표시된 자외선 차단제를 찾으세요. 여드름이 나는 피부의 경우 오일 프리 또는 비코메도제닉 포뮬러를 선택하세요.
* 성분:
물리적(미네랄)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산화아연이나 이산화티타늄과 같은 활성 성분이나 아보벤존, 옥토크릴렌, 옥티녹세이트와 같은 화학적 필터에 대한 성분 목록을 확인하세요.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자극이 덜한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 질감 및 제형:
자외선 차단제는 로션, 크림, 젤, 스프레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자신의 취향과 피부 타입에 맞는 질감을 선택해 보세요. 건성 피부에는 크림과 로션이 권장되는 반면, 지성 피부에는 젤과 스프레이가 더 좋습니다.
* 유효기간:
자외선 차단제에 표기된 유통기한을 확인하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자외선 차단제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신선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적용 및 재적용:
햇빛에 노출되기 최소 15분 전에 노출된 모든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넉넉하고 균일하게 바르십시오. 2시간마다 다시 바르고, 수영하거나 땀을 흘리는 경우에는 더 자주 바르십시오.
* 추가적인 보호: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차단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포괄적인 보호를 위해 보호복 착용, 그늘 찾기, 햇빛이 가장 많이 드는 시간 피하기 등의 기타 조치를 취하십시오.
전자기기 충전물품
여행을 갈때 챙겨가는 카메라, 노트북 등 전자기기가 있다면 해당 충전물품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물론 핸드폰은 당연히 챙길테니 핸드폰 충전기, 보조배터리 등을 챙겨야 하며, 태국여행을 갈때는 태국은 한국과 같은 220v를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멀티어뎁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핸드폰 충전기
카메라
카메라 배터리
카메라 배터리 충전기
노트북
노트북 충전기
보조배터리
멀티탭
상비약
태국여행에 가서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르니 아래 상비약 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타이레놀
소화제
종합 감기약
반창고 류
알레르기 약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빨간 약(베타딘)
오라메디 등 구내염 연고
제산제
버물리
함께 보면 좋은 글들
– 방콕여행 꼭 가야 할 7가지 장소 2024년 ver.
– 특가 항공권 사지 마세요, 비행기 예약 전 꼭 알아야 할 3가지